SOOFILM- Sense of originality
  • 정직한 후보
  • 정직한 후보
정직한 후보 티저 예고편
개봉작
이전곡 재생 다음곡 정지 English

정직한 후보
허스토리
부라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무서운 이야기3
간신
은밀한 유혹
워킹걸
결혼전야
무서운 이야기2
끝과 시작
가족시네마
무서운이야기
내 아내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김종욱 찾기
오감도
키친 The Naked Kitchen
서양골동과자점 앤티크
열세살, 수아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가족시네마
예고편 제작보고회
시놉시스
순환선 - 출산 직전의 아내와 10대 딸을 둔 중년 가장 상우는 가족에게 자신의 실직을 알리지 못하고 매일 지하철을 돌고 돌며 시간을 보낸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예정일이 지나서도 아이는 나오지 않고, 상우는 지하철에서 갓난아이를 업고 분유값을 구걸하는 여자를 만난다.

별 모양의 얼룩 - 수련원 화재사건으로 유치원생 딸아이를 잃은 엄마, 1년 후 어떤 사내의 근거 없는 증언으로 그녀는 아이의 죽음을 실종으로 확신하고, 어렵게 찾은 당시 동영상 속에서 그녀와 아이만이 기억하는 ‘별모양의 얼룩‘을 발견한다.

E.D.571 - 2030년, 39세의 능력 있는 워커홀릭 골드미스 김인아. 다음날 새벽에 떠날 해외출장을 앞두고 본부장 승진축하파티에서 돌아온 인아의 집 문 앞에 어느 낯선 소녀가 그녀를 기다리고 있다.

인 굿 컴퍼니 - 대기업과의 계약을 앞두고 한창 정신없이 일하는 영진기획 사보팀. 팀장 으로부터 때 아닌 권고사직을 받은 만삭의 여직원, 그리고 그에 반발하는 다른 직원들. 그녀들은 공생을 위해 똘똘 뭉쳐 파업을 선언한다.

기획제작과정
현대인의 일과 가정의 양립, 출산의 딜레마를 다룬 옴니버스 영화 <가족 시네마>는 2011년 여름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원을 받아 시작한 작품으로, 당시 수필름은 <가족 시네마> 중 두 번째 에피소드인 홍지영 감독의 <별 모양의 얼룩>의 제작을 담당하였다가 이후 다른 세 편의 작품들까지 모두 맡아 국내개봉 및 해외배급 등을 책임지게 되었다.
2012년 제6회 신디(CINDI)영화제에서 무비꼴라쥬상(전체 대상)을 수상하면서 CGV 무비꼴라쥬관을 통해 관객들과 만나게 되었고, 평단과 관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첫 번째 에피소드인 <순환선>은 제65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카날플러스상을 수상하였다.

33